프린세스 다이어리

vscode에서 건드리지 않은 파일이 깃의 changes에 올라올 때 해결법 - cache 삭제 본문

개발

vscode에서 건드리지 않은 파일이 깃의 changes에 올라올 때 해결법 - cache 삭제

개발공주 2021. 10. 22. 11:18
728x90

 

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나서부터 vscode에서 뭔가 이상한 현상이 발생됐다. components 폴더가 있으면 바로 밑에 components 2, components 3 이라는 빈 폴더가 생기고, 또 내가 수정한 적도 없는 파일들이 source control 탭에 좀비처럼 올라오고 있었다.

 

 

원래는 단순히 changes를 비워주거나 일시적인 vscode 오류인 줄 알고 브랜치를 삭제 후 다시 받아서 작업을 계속했는데, 똑같은 문제가 계속 발생하여 혹시 깃 캐시 문제가 아닐까 하고 캐시 삭제를 해 보았다. 방법은 다음과 같다.

 

git rm -r --cached .
git add .
git commit -m "깃 캐시삭제"

 

프로젝트 루트에서 차례로 수행해주면 된다. 커밋 메시지는 각자 원하는 메시지로 작성한다.

그런데 해당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여, 깃 문제는 아닌 것으로 판단이 되어 vscode 캐시 또한 삭제해주었다.

 

rm -rf ~/Library/Application\ Support/Code/Cache/*
rm -rf ~/Library/Application\ Support/Code/CachedData/*

 

캐시 삭제 수행 후 vscode를 다시 실행했다. 그 결과 말끔하게 해결이 되었다. vscode 캐시가 문제였던 듯 하다.

 

728x90
Comments